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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[재생 오류] 동영상 재생 속도조절 기능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강의 수강 시 제공되는 속도조절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면

PC에 통합코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통합코덱이 설치되어 있다면 제거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


1. [시작] > [설정] > [제어판] > [프로그램 추가/제거]에서 다음과 같은 코덱이 설치 되어 있다면

2. [제거]버튼을 클릭하여 통합코덱을 제거 해주시기 바랍니다.

3. 통합코덱 삭제후에는 PC를 재부팅 해주시고 재부팅 완료 후 동영상을 클릭하여 재생 및 속도조절 기능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(1661-8587)로 문의 주셔서 원격요청을 주시기 바랍니다.

[아쿠아플레이어 오류] 동영상 재생시 플레이어에서 플러그인 관련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.

플러그인 관련 오류 발생 시 우선 PC를 재부팅 한 상태에서

시작 - 설정 - 제어판 - 프로그램 추가/제거 에서

Aqua Player를 삭제 하신 후 다시 동영상을 재생해보시기 바랍니다.

위와 같이 수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재생 되지 않는 경우, 더뮤지션 고객센터(02-2146-0801)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Windows Vista, Windows 7 에서 사용자계정 설정은 어떻게 변경 하나요?

▶ Windows Vista, Windows 7 의 경우 사용자계정 설정을 변경해야 더뮤지션 사이트를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아래 안내에 따라 사용자계정 설정을 변경하신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Windows Vista 의 경우
[시작] > [제어판] > [왼쪽 클래식 보기] > [사용자 계정] > [사용자 계정 컨트롤 사용/사용 안 함] > [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하며 컴퓨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] 왼쪽의 사각 박스 체크 해제 후 [확인]을 클릭하여 1회 재부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
Windows7 의 경우
[시작] > [제어판] > [왼쪽 클래식 보기] > [사용자 계정] > [사용자 계정 및 가족보호] > [사용자계정 추가 또는 제거] > [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] > 왼쪽의 알리지 않음 설정 후 [확인]을 클릭하여 1회 재부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
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안설정 변경방법

▶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안설정 다음과 같이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.

1. 인터넷 익스플로러 > [ 도구 ] > [ 인터넷 옵션 ]을 클릭합니다.
2. 인터넷 옵션 > [ 보안 ] > [ 사용자 정의 ]버튼을 클릭합니다.
3.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관련 항목들을 아래와 같이 수정하고 [ 확인 ]버튼을 클릭합니다.

▷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→ 확인 으로 수정합니다.
▷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→ 확인 으로 수정합니다.
▷ 안전하지 않는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초기화 스크립트 → 확인 으로 수정합니다.
▷ 안전한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스크립트 → 사용 으로 수정합니다.
▷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실행 → 사용 으로 수정합니다.

4. 인터넷익스플로러 기존창을 닫고, 새 창으로 다시 접속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[재생 오류] 동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다면

원격지원을 통해 문의하시는 고객님들의 PC를 접속하여 확인해 보면, 영상 재생 프로그램의 정상 작동을 방해하는 애드웨어나 통합코덱의 문제가 대부분인 것으로 확인됩니다.회원님들의 PC에 기 설치된 애드웨어나 통합코덱 등은 사이트를 접속할때 자동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들이 대부분이며,Freechal Plusbar, Mplus, point-free, 노피싱 프로그램 등이 그런류의 프로그램 입니다.



영상 재생상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

(1) 제어판 > 프로그램 추가삭제 메뉴에 접속하셔서 위에 알려드린 프로그램들을 삭제

(2) 동일 메뉴에서 Aqua Player 삭제

(3) PC 재부팅

(4) 더뮤지션 사이트에 접속하여 영상을 다시 클릭, 영상재생 플레이어를 재설치

하신 후 정상 작동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
현재 원격제어로 문제가 발생되고 있는 회원님들의 PC에 접속하여 해당 프로그램들을 삭제처리 하여 정상재생이 되도록 조치를 하고 있으며, 원격지원서비스를 통해 100% 문제 해결이 되고 있는 상황이니,

문제발생 시 먼저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1차로 확인해 주신 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원격지원서비스를 요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

플레이어의 변경과정에서 사용상의 문제가 발생하는 회원님들이 계시는 상황이긴 하나, 보다 안정적인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이니, 이 점 양해 부탁드리며, 문제발생 PC에 대해서는 최대한 빠르게 조치를 취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

감사합니다.

[아쿠아플레이어 오류] 플러그인 무결성 체크 오류가 나타날 경우

플러그인 무결성 체크 오류 혹은 스킨파일 다운로드 오류가 나타날 경우 다음과 같이 실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.



[공통]
해당 폴더가 기본적으로 숨김파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폴더옵션을 변경하여 주신 후 이용 부탁 드립니다.
도구-> 폴더옵션-> 보기로 이동하여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 숨기기 권장 -> 체크해제
숨김파일 및 폴더 표시 -> 체크



각 운영체제 별로 아래 폴더 경로로 이동한 후,

CDNetworks 폴더 삭제 후 첨부파일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.



재설치 파일 다운로드 : 패치파일



[윈도우 VISTA]
C:\Users\User(사용자 계정명)\AppData\LocalLow



[윈도우 7]
C:\Users\사용자명\AppData\Roaming\CDNetworks
혹은
C:\사용자\사용자계정명\AppData\Roaming\CDNetworks



[윈도우 XP]
C:\Documents and Settings\사용자계정\Application Data\CDNetworks



(기재되어 있는 폴더 저장 경로는 각 PC 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.)

위 경로에 폴더가 없을 경우,
시작 -> 찾기/검색 -> 파일 또는 폴더 에서, CDN 으로 검색하시어 폴더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.
(마찬가지로 검색고급옵션에서 숨김파일,시스템폴더 검색을 허용하신 후 검색)



계속하여 동일한 오류가 나타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사용중인 PC 사양을 알고 싶어요.

▶ 사용중인 PC 사양을 확인하시려면, 다음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.

1. 바탕화면의 [ 내 컴퓨터 ]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
→ 속성(등록정보)을 선택합니다.

2. [ 시스템 등록정보 ] > [ 일반 ]을 선택합니다.
시스템 : 운영체제(OS)
컴퓨터 : 프로세서(CPU), 메모리(RAM)

3.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> 속성(등록정보) > [ 설정 ]을 선택합니다.

4. [ 설정 ] > [ 고급 ] > [ 어댑터 ]를 선택합니다.
어댑터 정보 : 비디오카드 정보


※ DirectX 진단도구
시스템 등록정보나 디스플레이 등록정보로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기 어렵거나, 더 상세한 내역을 확인하고 싶으실 경우엔, 윈도우즈에 설치된 DirectX 진단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1. 작업표시줄의 [ 시작 ] > [ 실행 ]을 선택합니다.

2. 실행창에 [ dxdiag ]를 입력한 후 [ 확인 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3. DirecX 진단 도구 > [ 시스템 ]을 선택합니다.
시스템정보에서 운영체제(OS), 프로세서(CPU), 메모리(RAM), DirectX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4. DirecX 진단 도구 > [ 디스플레이 ]를 선택합니다.
장치와 드라이버에서 비디오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